Programmers/데브코스 인공지능

[프로그래머스 스쿨 AI] Weak 2 좌표계 (아직입니다)

1. 좌표계

나중에 쓰겠습니다 문의주세요

www.youtube.com/watch?v=JibVXBElKL0&list=PL49CF3715CB9EF31D&index=5

2.좌표계 변환

왼쪽은 물리적 좌표계이다       오른쪽은 수학적 좌표계이다

 

 

두개의 그림에서 좌표값이 다르게 나온다

이유는 처음 그림은 좌표의 각도가 90º 가 아닌 두개의 백터로인해 만들어진 좌표로 그기준에 값을 써주기 때문이다

이것을 x 축을 기준으로 만들어  각도를 틀어주게 되면 수학적 좌표계가 만들어진다

즉 수학적 좌표계에는 파란 축과 실제의 평면각도를 뺴주어야 되는것이다

 

각도는 어떻게 계산될까

이 각을 변환하려면 

$R \begin{bmatrix}x \\ y \end{bmatrix} = R \begin{bmatrix}x \\ y \end{bmatrix} + R \begin{bmatrix}x \\ y \end{bmatrix} \\
\quad \quad \quad = R \begin{bmatrix}1 \\ 0 \end{bmatrix}x + R \begin{bmatrix}0 \\ 1 \end{bmatrix}y$

$\quad \quad  \quad = \begin{bmatrix}
con \theta  \\
sin \theta
\end{bmatrix}x

\begin{bmatrix}
-sin \theta \\ 
 con \theta
\end{bmatrix}y

\\ \quad \quad \quad =
\begin{bmatrix}
con \theta  & -sin \theta \\\ 
sin \theta  &  con \theta
\end{bmatrix}
\begin{bmatrix}
x \\ y
\end{bmatrix}$

각도 계산 공식인 

$\begin{bmatrix}
con \theta  & -sin \theta \\\ 
sin \theta  &  con \theta
\end{bmatrix}$ 을 얻는다

 

1. 역행열 구하기

ko.wikihow.com/3x3-%EC%97%AD%ED%96%89%EB%A0%AC-%EA%B5%AC%ED%95%98%EB%8A%94-%EB%B0%A9%EB%B2%95

 

 

3x3 역행렬 구하는 방법

역연산은 대수학에서 자주 사용되는 연산으로, 자칫 복잡할 수 있는 문제를 간소화합니다. 예를 들어, 분수를 나누는 문제는 그 분수의 역수를 곱하면 쉽게 계산할 수 있습니다. 이것이 역연산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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