카테고리 없음

[FdF] MiniLibX mlx_clear_window

Or71nH 2022. 6. 17. 14:05

이전에 봣던 mlx_new_window에서 이어서~

void mlx_clear_window(mlx_ptr_t *mlx_ptr, mlx_win_list_t *win_ptr)
{
  [(id)(win_ptr->winid) selectGLContext];
  [(id)(win_ptr->winid) clearWin];
  win_ptr->nb_flush ++;
}

좀 짧아서 다행이다~

결과적으론 검게 다 바꿈~ 근데 저기 clearwin에다가 색 지정해주면 그색으로 초기화 가능~

 

- (void) selectGLContext
{
  if ([NSOpenGLContext currentContext] != [self openGLContext])
    {
      //      printf("ctx: %p => %p\n", [NSOpenGLContext currentContext], [self openGLContext]);
      [[self openGLContext] makeCurrentContext];
      /*
      	음 아직 이해가 안간다
      	https://developer.apple.com/documentation/scenekit/scnview/1522850-openglcontext/
      */
    }
}

- (void) clearWin
{
  glClearColor(0, 0, 0, 0);
  glClear(GL_COLOR_BUFFER_BIT);
  /*
  색 삭제해주는거?
  func glClearColor(
    _ red: GLfloat,
    _ green: GLfloat,
    _ blue: GLfloat,
    _ alpha: GLfloat
	)
	https://developer.apple.com/documentation/opengles/1617582-glclearcolor/
    그냥 다 삭제적용하는거?
	func glClear(_ mask: GLbitfield)
	https://developer.apple.com/documentation/opengles/1617499-glclear/
  */
  
}